맥북 에어 M2 15인치 실버 리뷰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후니입니다.

2024년 새해가 코앞인 지금 

대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대학생이나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고자 

물품을 구매~~ 있을겁니다.

 

저도 그런 의미에서 맥북 에어 M2 15인치를 구매 했습니다. 

물론 새로 구매한것이 아니라 새상품같은 중고를

당근에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10년넘게 윈도우만 사용한 제가

맥북을 사용해보면서 어떠한 점이 좋았는지

어떤 점이 불편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맥북을 산 이유! 

 

위젯에 개인정보가 있어서 모자이크 양해부탁드려요 ㅎㅎ..

 

첫번째는 아주 좋은 품질의 디스플레이입니다.

맥북의 디스플레이는 인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노트북을 보다가 맥북을 보면

역체감이 심하실겁니다 ㅎㅎ

 

저는 노트북을 시즈모드로 사용하지 않고

자주 들고 다니지만 필름을 붙히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논쟁이 있을 수 있지만

저는 필름을 붙히기 보다 자주 닦아주자는 마음으로 사용중입니다.

아무래도 필름을 붙히게 되면 화질 저하가 발생하니까요 

 

두번째는 애플 생태계(아이클라우드)를 통한 연속성입니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로 옮기는 일이

생각보다 자주 있다는 것은 공감하실거에요.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할 때에는 

그럴 때 마다 카카오톡 내 채팅방을 통해서

사진을 옮겼습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을 이용하게 되면 

사진 품질 저하가 발생하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저용량으로 보내기 때문에 화질 저하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서 동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이 맥북에도 그대로 보이게 됩니다!!

 

라이브 포토도 재생됩니다 ㅎㅎ

신기하지 않나요 ??

 

저는 이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애플의 연속성에 홀리게 되었달까요..

 

세번째는 외관입니다.

맥북은 누가 뭐래도 예쁩니다 ㅎㅎ.. 

애플의 트레이드 마크인 사과는 우스갯소리로

스타벅스 입장권이라고 하기도 하죠.

 

이제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익숙하지 않다 입니다.

 

어떠한 도구던지 사용법에 익숙하지 않다면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21세기 기술의 산물인 컴퓨터의 경우에는 더하겠죠.

어플리케이션 설치 방법, 삭제 방법 등등

맥북과 윈도우는 다른 점이 많기에 익숙해지기 까지는

꽤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동일하게 앱스토어에서 설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 받아야합니다.

 

두번째는 지원되는 게임이 많지 않다 입니다.

 

맥북의 OS 에서 지원되는 게임은 많지 않습니다. 

게임을 즐겨하시는분이라면 맥북은 절대 고려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스팀에서는 많이 지원하는 것 같지만

국내 온라인 게임들은 대부분 지원되지 않습니다. 

 

스팀에서 인기순 정렬해보았는데 대부분 맥을 지원하네요...ㅎㅎ;;

스팀 게임은 즐기실 수 있을것 같네요. 

저도 한번 다운받아서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전에 잠깐 즐겼던 dome keeper 입니다. 

 

고사양이 필요없는 게임이라 그런지

잘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ㅎㅎ!!

 

하지만 국내 게임사에서 서비스중인

온라인 게임은 대부분 지원되지 않는다는점.. 

 

 

.

.

.

.

.

 

윈도우 10년차 사용자가 

맥북으로 넘어가면서 느낀점을 적어보았습니다.

맥북을 사용중이신 분이라면 공감하시는 점도 있을테고

맥북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많이들 들어보신 이야기일 겁니다.

맥북이 윈도우와 많이 다르다고 해도 결국은 

컴퓨터이기 때문에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다가 영 불편하다면 당근을 통해 정리하고

다시 윈도우 노트북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ㅎㅎ

 

맥북에 관심이 있고 생각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맥북이 정말 잘 맞으실 수 도 있잖아요!!

.

.

.

이상 후니였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