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지는 요즘, 환절기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후니입니다!

 

 

 

요즘 날이 많이 풀려 한 낮을 제외하고는

바람도 제법 불고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낮과 밤의 일교차도 커지고 있습니다.

 

슬슬 감기 조심해야하는 시기가 왔다는 말이죠 ㅎㅎ

 

오늘은 환절기에 좋은 음식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음식은 마늘 입니다.

마늘은 한국인의 밥상에 늘 빠지지 않는 음식이죠! 

맛도 있지만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마그네슘, 비타민 B6, 셀레늄 등 항염증,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두번째 음식은 생강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강의 향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감기가 걸리거나 몸이 쌀쌀하다고 느끼면 

저도 모르게 생각이 납니다. 

아무래도 아플 때 먹는 자양강장제에

들어가 있어서 그런걸까요..?

 

아무튼, 생강은 오한, 발열, 두통, 구토 등등

다양한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에서의 점액 생산을 억제하여 

코막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음식은 버섯 입니다.

버섯은 몸안의 백혈구 생산을 키워주고 

백혈구가 공격적으로 활동하도록 촉진시켜줍니다

 

네번째 음식은 돼지고기 입니다.

돼지고기에 함유된 성분만 보면 굉장히 훌륭합니다.

단백질, 아연, 비타민 B6, 셀레늄 등등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과하지만 않으면 더욱 좋겠죠 ㅎㅎ?

.

.

.

.

.

.

.

.

환절기에 좋음 음식들

네가지 음식을 생각해보니

저는 딱 카레가 떠오르더라구요

글을 쓰다보니 먹고 싶은 생각이 더 강해지네요

이번 주말 카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ㅎㅎ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후니였습니다.